국악 음반 관련 정보


이자람 동초제 춘향가 8시간 완창 음반 출시

'예솔이'로 잘 알려진 이자람양이 동초제 '춘향가' 8시간 완창을 하여 'GUINNESS WORLD RECORDS 인증' 기념음반을 출시하게 되었다. 총 8장으로 구성된 이번 음반은 최연소의 나이로 동초제 8시간 완창을 했다는 사실이 GUINNESS WORLD RECORDS의 인증을 받기에 충분했고, 현재 기네스 홈페이지 www.guinnessworldrecords.com에 올라 있어 자세히 알려주고 있다.
동초 김연수 선생의 춘향가는 다른 제의 춘향가와는 다른 8시간에 달하는 방대한 곡으로 우리나라에서 이 곡을 8시간 전체 완창 한 사람은 오정숙 명창과 이자람양 밖에 없으며, 고 은희진( 준인간문화재 / 전 전북도립국악원 예술감독)명창 문하에서 수제자로서 '동초제 춘향가'를 배워 완창을 하게 되었다.
이자람양은 어려서부터 방송출연 및 음반 취입을 할 정도로 성악에 재능을 보였고, 국악중학교에서 가야금을 전공하고 국악고등학교에 진학하여 김명자 선생님과 은희진 명창 문하에서 판소리를 배우면서 현재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국악과 4학년에 재학 중에 있으며 '흥보가' 음반 출시 준비중이다.

이러한 완창음반은 동초제 원형 보존에 절대적인 기여를 하였다고 하겠으며, 이 완창음반을 해외에도 널리 알려 국악 홍보에 적극 힘쓸 것이며, 자신의 홈페이지(leejaram.com)를 통하여 국악 사랑의 저변 확대 및 자신의 팬클럽 관리와 다양한 소식 등을 보급할 계획이다.


이자람 강산제 보성소리 심청가 완창 음반 출시

'예솔이'로 잘 알려진 이자람양이 '춘향가' 8시간 완창을 하여 'GUINNESS WORLD RECORDS 인증' 기념음반 출시와 함께 강산제 보성소리 '심청가' 4시간 완창 음반을 출시하게 되었다.

강산제 보성소리」는 송계 정응민선생에 의해 완성되어 보성에서 전승되어진 소리로 「심청가」「수궁가」「적벽가」의 「서편-강산제」소리 외에 다섯시간에 가까운 「동편 김세종판 춘향가」와 이동백의 「중고제」소리가 폭 넓게 수용되어 이면에 합치된 분명한 성음구사, 잘 정리된 사설과 창자의 인격 완성에 중점을 둔 점이 특성이라 하겠다. 현재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국악과 4학년에 재학중인 이자람양은 어려서부터 방송출연 및 음반 취입을 할 정도로 성악에 재능을 보였고, 국악중학교에서 가야금을 전공하고 국악고등학교에 진학하여 은희진(前 전북도립국악단 국악장) 명창으로부터 착실하게 익힌 이자람의 「강산제 보성소리 심청가」4시간 완창음반을 출시하게 되었다.

지금까지의 완창은 1시간에서 약 2시간으로 줄여서 부르는 것이 보편적이며, 이 또한 여러 스승에게 배워 어느 제라는 내용을 밝히기 힘든 상황이었다. 그러나 이자람양의 완창음반은 약 4시간에 걸쳐 전편을 부름으로서 강산제 보성소리 원형 보존에 절대적인 기여를 하였다고 하겠다. 이러한 이자람양의 완창음반들을 출시하여 해외에도 널리 알려 국악 홍보에 적극 힘쓸 예정이다.


자신의 홈페이지(leejaram.com)를 통하여 국악의 저변 확대에 기여 할 것이며, 자신의 팬클럽 관리 및 다양한 소식 등을 보급할 계획이다. - 끝 -

보도의뢰 : 예솔컴 실장 김광배 (02-782-1516 / 011-211-4309)

* 판매용으로 아직 음반배포는 안 한것 같습니다. 구하는대로 신보란에 올리겠습니다. 이전에 완창음반의 홍보용(비매품)으로 발췌하여 CD를 제작하였군요.

2001년 출반음반에 소개하였습니다.(2001.03.12)